Ver 5. 2020 우리집에 놀러올래?


at JW 메리어트 서울

Concept: 2020 우리집에 놀러올래?

Collaboration with: 루하건축사무소/집앤마당 허태훈 소장

Package Name: JW 마우스하우스

Detail:

2020년 새해를 맞이해 준비한 키즈캔라운지의 첫 번째 공간 ‘우리집에 놀러 올래?’ 에서는 ‘우리들의 집'에 대해 건축가의 집 ‘집앤마당’과 함께 새로운 발견, 새로운 이야기를

해보려고 합니다.


코너 1. 먼저, ‘2020 우리들의 집 만들기’ 코너에서는 어린이들의 새해 소망과 결심을 종이에 그리거나 적어 구조물에 붙이며 우리들의 집을 함께 만들어 나가는 활동을 합니다.

어린이들이 함께 만드는 집은 과연 어떤 모습이 될까요?


코너 2. ’마을로 놀러간 아이들’ 코너에서는 아파트나 공동주택에 사는 어린이들에게는 다소 생소한, 마당이라는 공간을 제시합니다.

어린이들은 마당을 가운데 두고 옹기 종기 모여 있는 집모양의 구조물에 조각보로 터를 잡고 나만의 집을 만듭니다.

빈 집을 나의 취향에 맞게 채워 나가면서, 어린이들은 건축이란 집을 짓는 것과 더불어 그 안에 누가 어떻게 사는가, 무엇을 담는가에 대한 이야기라는 것을 체험할 수 있습니다.

이번 키즈캔라운지'우리집에 놀러올래?‘에서의 놀이 시간을 통해 어린이들 마음 속에 마당이 있는 집이 하나씩 생기기를 바랍니다.

그리고 그 집에 올 한 해 내가 하고 싶은 것들, 즐거운 일들을 하나하나 채워나가기를 바랍니다.

가끔 힘든 일이 있을 때는 마음 속 집 앞 마당에 나와 하늘도 쳐다보고 쿵쿵 뛰어보기도 하길 바랍니다.

그렇게 이곳에 온 모든 어린이들이 2020년을 건강하고 신나게 보내기를 바랍니다.

페이스북
트위터
카카오톡
네이버 블로그